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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루나 스탯 정보 참고하셔용.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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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루나 스탯 정보 참고하셔용.

빅셔 2013. 7. 5. 09:15
[STR]
물리 공격력에 영향 
1 매 검 지팡이 장착시 ATK +3 
1 매 활 · 손톱 · 투척 무기 장비시 ATK +2 
1 매 활 · 마법 활 · 특수 활 장착시 금강 화살 장비로 더욱 ATK +1.1 
1마다 특수 검 마법 지팡이 장착시 ATK +1
[INT]
마법 공격력에 영향 
1 당 최대 MP +4 
1마다 마법 검 마법 지팡이 장착시 ATK +2.5 
1 매 투척 · 마법 활 장비시 ATK +2 
1 매 지팡이 장착시 ATK +1 
1마다 특수 활 장비시 ATK-1 
1마다 MATK +4 
1 매 MDEF +3 
힐 회복 량을 증가 (정확하게는 쁘띠 힐은 INT 의존 힐은 MATK 따라 다름)
【VIT】
최대 HP와 방어력에 영향 
1마다 최대 HP 증가 
1마다 특수 검 장착시 ATK +2 
1 매 검 착용시 기사 건틀렛 장비로 더욱 ATK +0.25 
1마다 특수 활 장비시 ATK-1 
1 매 에 DEF +1.5 
4 매 MDEF +1 
1 매 독 데미지 1 감소
[AGI]
공격 속도와 회피에 영향 
1마다 특수 활 장비시 ATK +2.5 
1 매 발톱 장착시 ATK +2 
1 매 검 장착시 ATK +1 (사무라이 만) 
1 매 지팡이 장착시 마법 앰프 장착으로 더욱 MATK +1.1 
1 매 AVD +1 
1 매 ASPD +1.833 ... (AGI6 = ASPD11)
[DEX]
적중과 마법 시전 속도에 영향 
1 매 활 장비시 ATK +2 
1마다 마법 활 · 특수 검 장착시 ATK +1.5 
1 매 활 · 마법 활 · 특수 활 장착시, 골무 장비로 더욱 ATK +1 
1 매 활 · 마법 활 · 특수 활 장착시弓掛장비로 더욱 ATK +0.9 
1 매 검 마법 검 · 투척 무기 장비시 ATK +1 
2 매 MATK +1 
1 매 HIT +1 
1 매 검 착용시 건틀릿改장비로 더욱 HIT +1 
1 매 SSPD + (5 / 6) 
많은 스킬 스킬 딜레이에 영향
[CRT]
크리티컬에 영향 
1마다 특수 활 장비시 ATK +1 
1마다 특수 검 장착시 ATK-1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이 올라간다 
크리티컬시 데미지가 상승 
일부 스킬 발동 율 (더블 어택 맞춤법 버스트)에 영향 
※ 더블 어택 Lv3 발동률 검증 예 (9 매 +1 %)
CRT1 10 %
CRT30 13 %
CRT60 17 %
CRT90 20 %
CRT120 24 %
CRT150 27 %
CRT180 31 %
CRT210 34 %
CRT240 38 %
CRT256 40 %
상태 해제
미션 【붕대 소녀와 수수께끼의 전사들 ]을 클리어 후부터 사용 가능
 
상태 설명 [2]
[Lv]
레벨, 다양한 보너스가있다. 
Lv 업으로 MaxHP, MaxMP, HIT, AVD가 상승. 
일부 장비, 크리스탈, 스킬에 영향
【HP】
HP = [(직업 고정 값) + {Lv × 0.8 × (20 + 장비 직업 보정 VIT)} + {6 + (Lv × 0.2)} × VIT} + HP ± 보정] × HP ± % 
※ 소수점 이하 버림
[MP]
MP = {12 + Lv × 0.8 + Lv × 0.8 × (5 + 장비 직업 보정 INT) +4 × INT + MP ± 보정} × MP ± % ※ 소수점 이하 버림 
자연 회복 량 = (1 + INT ÷ 5 + 최대 MP ÷ 100) × 회복 % 계 × 앉아 (2 배) + 스킬 ※ 소수점 이하 버림
[ATK]
물리 공격력의 기본 값 
흰색 데미지 = {ATK + 무기 ATK 값 + 자기 Lv-적을 Lv-적을 DEF + (랜덤 숫자)} × (1 + 특성 계수) + (물리 위력) 
랜덤 숫자 = 0 ~ (무기 ATK 값 -1) ÷ 5 ※ 소수점 이하 버림
【MATK]
마법 공격력 ({(INT × 4) + (DEX × 0.5) + (ATK 값-INT) + 스킬 보정} × 장비 % 보정 + 장비 고정 값 보정 = MATK 
※ ATK 값 MATK 추가는 지팡이, 투척, 마법 지팡이 만 (인챈트 습득시는 마법 검, 마법 활도)
[DEF]
방어력 데미지 빼기 값 장비 DEF 값과 제련은 데미지 나누기 
물리 데미지 식 = (적 ATK + 랜덤 값 - 자동 DEF) × {1 - (장비 DEF + 장비 제련) ÷ 100} × (1 - 물리 내성)
【MDEF]
마법 방어력 
마법 데미지 식 = {적 MATK + 랜덤 값 (0 ~ 적 MATK의 약 20 %)-MDEF × (1 + MDEF %)} × (1 - 마법 저항력)
[HIT]
물리 공격 명중에 좌우 (Lv 업마다 +1)
【AVD]
회피율, 수치가 높을수록 공격을 회피하기 쉬운 (Lv 업마다 +1) 상태 / 해결에 필요한 AVD 값
【ASPD]
공격 속도, 일정 수치마다 (AGI12 상당)에 통상 공격의 간격이 짧아지는 
공격 속도 UP (ASPD + ○ %) 의장, 크리스탈, 능력을 사용하여 단축 
일정 수치에서 가장 빠른 값이 공격 모션의 속도 (시간당 공격 횟수)는 무기 종 의존 상태 / 빠른에 필요한 ASPD 값
【SSPD]
시전 속도, 마법이 발동하기까지의 속도를 나타내는 값 
스킬 사용 전 딜레이 줄이 오른쪽으로 향하는까지 속도 
시전 시간 - ○ %의 장비, 크리스탈, 능력을 사용하여 수치가 상승, 시전 시간을 단축 할 수있다 
※ 시인 할 수 없을 정도로 시전 단축 마법 (하위 마법)과 1 초 정도까지만 줄일 수없는 마법 (대 마법)이있다 
※ 장착하는 무기 종류에 따라 초기 값이 다르다 (지팡이, 마술 지팡이 착용시 SSPD +10?)
 
상태 설명 [3]
【중요】
회피율을 무시 
크리티컬 데미지 = 흰색 데미지 × (1.5 + CRT ÷ 200) × (1 + 스킬 + 크리스탈 + 장비 보정) + (물리 위력 = 흰색 안 분 모두 보정 타지 않고) 
※ 크리티컬 검증 예 (3 매 에 +1 %)
CRT1 5 %
CRT30 15 %
CRT60 25 %
CRT90 35 %
CRT120 45 %
CRT150 55 %
CRT180 65 %
CRT210 75 %
CRT240 85 %
CRT256 90 %
크리티컬 한계는 95 %? (장비 등으로 올려도 95 % 전후로 안정시키기 위하여) 
※ 장비와 크리스탈의 크리티컬 + ○ %는 현재의 크리티컬에 + ○ %를 곱한 
예 : 현재 크리티컬 50 ◇ 아에로 (크리티컬 +5 %)라면 크리티컬는 52 ◇ 힘멜 (크리티컬 +10)라면 크리티컬 60
【오토 스킬 발동】
자동 기술 (확률로 발동하는 패시브 스킬 공격시 or 방어시 등에 발동하는 장비 추가 효과)의 발동 율에 영향 
오토 스킬 발동 + ○ %의 장비, 크리스탈, 능력을 사용하여 상승 
※ 일부 발동 비율 고정 기술, 장비, 크리스탈에 영향을주지
【스킬 딜레이】
스킬 사용 후 딜레이 막대가 왼쪽으로 향하는까지 속도 
스킬 딜레이 - ○ 초 의장, 크리스탈, 능력을 사용하여 단축 
일부 공격 스킬, 지원 기술은 DEX 등의 특정 상태에 거절하는 것으로 단축 가능 
※ 얼마나 단축해도 1 초 이하로한다
【아이템 지연]
아이템 사용 후 딜레이 막대가 왼쪽으로 향하는까지 속도 
아이템 지연 - ○ 초 의장, 크리스탈, 능력을 사용하여 단축 
일부 공격 스킬, 지원 능력은 아이템 지연도 사용 
※ 얼마나 단축해도 1 초 이하로한다 
※ 생산시의 지연과 무관
【물리 위력】
물리 공격시 (더블 어택 발동시는 제외) 데미지로 적을 DEF를 무시하고 가산되는
【마법 위력】
마법 공격시 데미지로 적을 MDEF 무시하고 가산되는
【물리 관통】
적의 방어력 (DEF)를 ○ % 비활성화하여 데미지를 준다
【마법 관통】
적의 마법 방어력 (MDEF)를 ○ % 비활성화하여 데미지를 준다
【마법 회피】
보통의 해결과는 별도로,이 수치의 확률로 마법 공격을 피하기
【절대 해결]
보통의 해결과는 별도로,이 수치의 확률로 물리 공격을 피하기
【시전 방어】
캐스트 장애인 발동시의 경감 비율에 ○ % 가산된다 
※ 캐스트 장애인을 습득하지 않은 경우에도 유효

【상태 보정의 계산】
(기본 값 + 고정 값 보정) × 비율 보정 
예) ATK500, ◇ 두목, ◇ 카이저 × 2, 슈, 아우라, 레드 블랙의 경우 
(500 +12 +10 +15 +50) × (100 × (0.05 +0.05 + 0.06)) = 587 × 1.16 = 680.92
【무기 종별 ATK 상승 일람】
STR INT VIT AGI DEX CRT
+3 +1
+2 +2
지팡이 +3 +1
손톱 +2 +2
투척 +2 +2 +1
마법 검 +2.5 +1
마법 활 +2 +1.5
마법 지팡이 +1 +2.5
특수 검 +1 +2 +1.5 -1
특수 활 -1 -1 +2.5 +1
특수 발톱 +2 +2
【참고 정도로】
· Lv가 오르면 HP, MP, HIT, AVD가 늘어난다. 
· AVD을 아무리 올려도, MOB의 마법 공격과 크리티컬 공격 필중 사양이므로 데미지를 받는다. 
(※ 마법 회피 + ○ % 나 절대 해결 + ○ %의 장비, 크리스탈, 기술이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다) 
· 필요 ASPD는 손톱 = 검> 투척> 활> 지팡이의 순이었다. 빠른 값과 일치하면 공격 횟수는 손톱> 칼 = 투척 = 활> 지팡이의 순이었다. 
· CRT 모습의 체감은 100 근처에서 안정되는 200 전후에서. 
· 물리 공격은 DEX에 모습 HIT가 증가하고 CRT에 모습 크리티컬을 올리지 않으면 안정 적으로 맞지 않는다. 
· 마법 검 마법 활 · 마법 지팡이 · 특수 검 · 특수 활 · 특수 조로의 스탯 포인트 이외의 ATK 상승은 본래 무기의 종류에 준한다. 
· 추가 물리 · 마법 공격은 9999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물리 데미지 = 9999 + (9999을 넘은만큼의 데미지 량 × 25 %)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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