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hy don't do your best

[TIP]데이터윈도우 수정시 preview가 되면서 리트리뷰 아규먼트 팝업창 안열리게 설정하기 본문

Programming/PowerBuilder

[TIP]데이터윈도우 수정시 preview가 되면서 리트리뷰 아규먼트 팝업창 안열리게 설정하기

빅셔 2013. 11. 21. 08:35

파워빌더의 Preview 창이 팝업창이 아닌 Mdi창으로 바뀐이후... 데이터윈도우 페인터 화면에 Preview 창을 열어두면,

DATA Source에서 SQL문을 수정하거나 화면의 디자인을 수정하고 나서 매번 아규먼트 입력 메시지가 떠서 귀찮을 때가 있다.

 

그냥 매번 Cancel 눌러서 취소 해도 되지만, 이 귀찮음을 없애는 팁을 하나 올립니다.

 

 

 

 

데이터윈도우 페이터 화면 위쪽이 작업창이고 오른쪽이 프로퍼티

하단이 문제의 Preview 창입니다.

 

화면의 컬럼을 조금 늘리거나, Data Source에서 SQL문을 고치고 나면 어김없이 다음의 창이 뜹니다.

 

 

 

 

귀찮습니다....

 

다음의 설정을 해두시면 수정사항 발생시 바로 Retrieve 하지 않습니다.

 

Design - Option

 

 

 

위처럼 Retrieve on Preview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두시면, 수정이 발생될 때 Retrieve가 되면서 아규먼트를 넣으라는 창이 뜨지 않습니다.

 

참 간단한 내용이네요...

Alignment Grid 항목은

Snap to Grid 속성은 크기 조절이나 마우스 조절을 할때 x값만큼 조정이 됩니다.(뜩뜩뜩뜩 이런 느낌으로 주로 해제해두죠.)

Show Grid 배경에 점.점.점. 으로 Grid를 보여줍니다. 그 점에 맞춰서 크기조정을 하시기 좋습니다.

Show Ruler 는 데이터윈도우 페인터 위와 왼쪽에 자를 보여주어 자에 맞춰서 크기조정을 하기 편하게 합니다.

 

Show Edges 패스

 

그러면 수정을 하고 Preview에서 실제로 Retrieve 처리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Preview창위에서 오른마우스를 눌러서

팝업메뉴에서

Retrieve를 선택하셔도 되고요.

 

 

 

 

 

메뉴 - Rows - Retrieve를 선택 하셔도 됩니다.

 

 

 

 

간단한 팁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