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hy don't do your best

늑여탭 8.2 DUAL HDMI 연결하기 본문

Device/fox8.2dual

늑여탭 8.2 DUAL HDMI 연결하기

빅셔 2015. 7. 21. 14:48

 

 

반신반의 하며 산 늑여탭.... 상당히 좋다...맘에든다... 그래서 자료를 찾아보았지만.... VI8 자료 밖에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HDMI 연결 하는 동안 있었던 일을 한번 써본다.

 

우선 늑여탭 8.2 HDMI 를 연결하려면 HDMI 케이블을 사야 한다.

 

이때 꼭 HDMI TO MICRO HDMI 를 확인하자....

 

필자는 HDMI TO MINI HDMI 를 사서 낭패를 보았다.

 

꼭 HDMI TO MICRO HDMI 또는 MICRO HDMI TO HDMI 를 사야 할것이다.

 

네이버 지식쇼핑을 보면 1.8 미터 2천 몇백원 짜리가 최저가 인듯 하다. 택배비 포함 5~6천원 가량 들것으로 보인다.

 

 

 

 

HDMI 케이블 이 준비 되었으면...

 

안드로이드 로 부팅한 상태에서 그냥 꼽아보면 된다. 꼽으면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나와야한다.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아 혹시 바이오스 셋팅이나 다른 걸 만줘줘야 하나 하고 많은 시간을 낭비할수 있는데, 결론은 '다른 설정은 없다'

 

꼽으면 나와야 한다.

 

 

 

 

만약 안드로이드 화면이 모니터나 TV에서 나오지 않는다면.... 그거슨 이 필자가 글을 쓰고 있는 이유이다.

 

HDMI 케이블이 늑여탭에 꽉 껴져야 한다.

 

그럴려면 마이크로 HDMI 단자 쪽 을 감싸고 있는 고무를 1mm~ 2mm 잘라 줘야한다.

 

micro hdmi 단자가 더 튀어 나올수 있게 고무를 1~2mm 정도 잘라 줘 본다.

 

 

 

 

 

 

 

 

그러면 더 잘 껴진다. 그리고 화면에 바로 늑여탭 8.2 화면이 나온다.

 

윈도우에서 모니터 확장은 pc에서의 모니터 확장과 동일하다.

 

키보드가 연결되어있는경우라면 윈도우키 + P 버튼을 눌러서 설정 해도 되고...

 

바탕화면을 길게 터치하여 속성창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모니터를 확장해도 된다.

 

 

HDMI 로 연결하면 1920 * 1080가 잘 연결된다. 더 큰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와 연결해 보지 않아서 더 지원 할지 안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바이오스 셋팅에 보면 그리픽에 메모리 할당이 256으로 되어있고 최대 512 까지 로 늘리수 있는 걸로 보면 더 큰 해상도도 지원 할 것으로 보인다.

 

 

어쨋든 마지막으로 결론은

 

hdmi 연결했는데 잘 안되시는 분은 hdmi 연결선의 고무를 조금 잘라서 micro hdmi 단자가 기기에 꽉  꽂칠수 있게 해줘야 한다.

 

※.hdmi 케이블 자체가 불량인 경우는 이래도 안됩니다. 주의 바랍니다.

※.hdmi 케이블 고무자르다가 망가져도 저를 원망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천천히 조금 씩 깎아 내세요.

 

 

 

 

 

'Device > fox8.2d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늑여탭 dual 8.2 sd카드 인식 하기  (0) 2015.07.3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