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hy don't do your best

마빅 717림 고질적인 딸그락 소리 수리하기 본문

My Life/Bike

마빅 717림 고질적인 딸그락 소리 수리하기

빅셔 2012. 2. 15. 00:00

  내 xt 국민휠셋 중고로 샀는데 저속으로 도는데 딱딱 소리가 난다. 후배한테 물어보니.. 717 고질적 증상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떻게 수리해야 찾아봤는데… 원인은 다 말해주는데 사진으로 딱 어느 부위에 어디가 잘못된 것이다 이렇게 알려주는데가 드물었다. 주로 댓글로 원인을 가르쳐 주기 때문이였는데… 어찌됐건 자출사의 뱃사공 님의 글과 사진을보고 아 저기구나 할수 있었다 그래서 그냥 불펌해오기는 좀 그래서 그냥 내가 직접 적어보기로 했다..

원인 용접 부위의 보강제가 떨어져서 저속주행시 림에서 움직이면서 딱딱 소리를 낸다..

그위치는 무조건 마빅 717 스티커 붙어있는 중간이다..

어쩔수 없이 림테이브를 벗겨서 해당 위치를 보면…

스포크 구멍사이로 은색으로 내모난 모양으로 은색 철판 같은게 보이는데… 중간에 용접한부분에

덧대어 놓은건데 저게 떨어져서 저속으로 회전할때 안에서 움직여서 소리가 나는 것이라고 한다…

실제로 저상태로 흔들어 봐도 저 스포크 구멍에서 >>>>> (요쪽)스포크 구멍 사이를 왔다갔다 하면서 달그락

달그락 소리를 낸다.

이제 응급 처치로 저기에다 돼지표 본드를 쳐발라서 고정시켜주면 응급처치는 끝이라고 하는데….

 

집에 돼지표본드가 없다…  내일 돼지표 본드를 사와서 해야 할 것 같다.
 

아~~ 자야지…

Comments